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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모바일에 컴투스 박지영 사장이 넥스트젠에서 선정한 세계 게임업계 영향력있는 여성 100인에 포함되었다는 기사가 떴다.

K 모바일 기사의 원문 기사
넥스트젠의 원문 기사

반가운 마음에 넥스트젠의 원문 기사를 찾아서 읽었다.

컴투스가 어찌 하건..
박지영 사정이 어찌 하건...
요론걸 전략적으로 잘 이용해 먹을 컴투스의 마케팅 팀이 어찌 하건..

이런건 축하 해줘야 한다.

비단 컴투스의 문제가 아니라 같이 성장해 나가는 한 구성원으로서 축하한다.
짝짝짝짝~

2006/09/20 20:18 2006/09/20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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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포스트에서 LGT 게임 알뜰 요금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한적이 있다.

궁금해 했던 CP와의 수익 분배가 얼마전(정확히는 9월 13일, 해외 출장가느라 약간 정보에 어두웠을 때이다.)에 공지사항으로 안내가 되었다.

요약을 해 보면

- 매월 14일-17일에 신청을 받는다.
- 심사를 거쳐 차월 1일부터 한달간 서비스 하게 된다.
- CP와의 분배는 정상가가 아닌 1450원으로 게산이 된다. 분배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JAVA 플랫폼 = 1,450 * 0.81 * 해당 CP 게임 다운로드 받은 수
  WIPI 플랫폼 = 1,450 * 0.76 * 해당 CP 게임 다운로드 받은 수
- 1개 CP당 5개까지 제안 가능
- 온,오프와 WAP PUSH등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지원한다.(가장 못 믿을 부분이다.)

참.. 빨리도 공지 올린다.
요즘 그 업계를 떠나서 자세한 내막은 모르지만, 상품 기획 CP와 상의 한마디 없이 결정한 다음에..
1차 오픈을 일단 메이저 업체들 두들겨패서 강제로 서비스 시킨 다음에, 언론 보도 자료 내고..
대리점등을 이용해서 홍보한 다음에, 모든 CP에게 오픈한 모양인데..
내 짐작이 아마 크게 벗어나지 않으리라 장담한다. 틀릴 수 있는 점은 메이저 업체들의 범위인데, 아마 무척 좁았을거다.
여하간 LGT는 욕을 할래도 일하는 사람이 없다.
2006/09/20 19:25 2006/09/20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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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T에 런칭하기 위한 필수 단말기가 몇개 추가 되었다.

<<9월 14일 필수 추가 단말기>>
- QCIF -
LG-LB1500(176*220, 가로 QVGA LCD)
PT-L2200(176X220)
- QVGA -
LG-LB1700
LG-LF1200
LG-LF1300
LG-LV2300
LG-LV2400
SPH-V9850
SPH-B4150
* 가로QVGA의 경우 QCIF로 컴파일 하시거나 가로QVGA(320X240)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PT-L2200 단말기의 경우 된->돤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9월 29일 필수 추가 단말기>
- QVGA -
LG-LV4200

LGT가 캔유 시리즈 부터 시작된 QVGA 필수군이 굉장히, 그리고 쓸데없이 검수를 강화하고 있다.
나름대로 전략폰으로 밀어붙인답시고 시작된 내용이 CP들에게 쓸데없는 부담감을 주고 있다.
QVGA 폰만 아니라면 SKVM이나 KTF WIPI 향으로 개발된 게임을 LGT 로 포팅하는 것은 별 부담이 없으므로 LGT의 런칭 갯수가 훨씬 많아질 것이다.
그렇다고 LGT에서 QVGA 쪽 검수의 시초가 되었던 폰들이 자기네들 말처럼 전략폰으로서 시장에 성공해서 그 폰 유저들이 활발하게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고 있는가? 전혀 아니다.

QVGA를 필수에서 빼라는게 아니고, 쓸데없는 계단현상이니 무조건 Normal 폰 이미지의 2배가 되야 하느니의 답답한 소리를 하지 말라는 소리다.
LGT.... 쓸데없는 고집은 있는 회사다.
정신 좀 차려라...  제발........
2006/09/20 14:43 2006/09/2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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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7월 부터 2005년 11월 사이의 국내 이통3사의 모바일 게임 런칭 갯수를 ATLAS Research Group 에서 정리를 한 표이다.
SKT와 KTF는 기존 게임을 WIPI 버전으로 컨버팅해서 재런칭한 게임을 포함했으며, LGT는 정액제 게임 포털(아자게임존)의 신규 게임을 합산 한 것이다. LGT의 아자 게임존의 수준을 감안한다면 LGT의 수치는 상당부분 떨어져야 객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자료라 생각이 든다.

모바일 게임의 무덤이라고 불리우는 KTF가 역시 게임 수는 많다.
런칭 프로세스상 제안서 상에서 런칭 유무를 결정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게임을 만든 후 게임평가단을 거치는 SKT에 비해서 게임수가 많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작년 후반기부터 KTF도 게임평가단 시스템을 도입해, 검수를 통과하더라도 게임성이 저조한 경우에는 런칭을 안 시키겠다는 의욕을 보이고 있으나 그로 인해 런칭 갯수가 현저히 낮아진다던지, 퀄리티가 높아질 것이라고는 그닥 기대가 되지 않는다.
KTF가 바꿔야 할 것은 런칭 시스템이 아니라 마케팅 푸쉬할 수 있는 자기들의 시스템이다. 고작 무료체험메뉴 하나만으로 근근히 버티곤 있지만 크게 Push 할 수 있는 수단이 거의 없고, 다양한 메뉴 구성이 불가능한 지금으로는 상황이 계속 유지가 될 것이다.

누구나 아는 진리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지 않는가?
시장의 성공은 런칭 갯수가 아니라 하나를 런칭하더라도 퀄리티 Up, 마케팅 Push가 가능한 곳에서 가능하다는 것을...
LGT...?? 별로 관심의 대상도 아니다.
2006/09/20 13:29 2006/09/20 13:29